대상포진은 몸속 수두바이러스가 면역력이 떨어졌을 때 활성화되며 발병하는데요. 신경을 따라 발진과 통증을 일으키기 때문에, 그 고통이 매우 심한 질병입니다. 게다가 대상포진은 심한 통증과 더불어 합병증까지 유발할 수 있는 병이라 예방이 매우 중요한 질병입니다. 다행히 백신이 있어 예방접종을 하면 미리 예방할 수 있는데, 비용이 약 20만 원에 달해 부담스러운 것이 사실입니다.
그런데 이번에 서울 동작구에서는 2024년 8월부터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하는 대상포진 무료 예방접종을 확대 실시한다고 합니다. 수량이 한정되어 있으니 백신이 소진되기 전에 미리 접종 대상과 신청방법을 확인하시어 혜택을 누리시길 바랍니다!
접종 대상
- 75세 이상(1949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구민 모두(확대한 부분)
- 65-74세(1950년 1월 1일 ~ 1959년 12월 31일 출생자) 기초생활수급자(생계, 의료, 주거 수급자 포함)
조건:
현재 동작구에 주민등록을 두고 1년 이상 거주한 분
과거 대상포진 예방접종을 이미 받은 자 및 접종 금기자는 제외
접종 기간
- 2024년 8월 1일(목) ~ 백신 소진 시까지
접종 신청 방법
- 대상포진 예방접종은 별도의 신청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 다만, 집에서 가까운 지정 의료기관을 확인하신 후, 전화를 통해 접종가능여부와 대상자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 아래의 지정 의료기관 목록을 보고 전화 확인 후 의료기관에 방문하시어 예방접종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접종 장소
- 동작구 내 지정 의료기관 119개소
- 지정 의료기관은 구청, 보건소 블로그 및 홈페이지, 동 주민센터 등을 통해 확인 가능
- 주의: 보건소, 보건지소 및 분소에서는 접종하지 않음
- 다음은 지정 의료기관 목록입니다.
접종 백신
- 대상포진 생바이러스 백신 1회 무료 접종
준비물
- 신분증
- 주민등록초본(1개월 이내 발급, 전입일자 포함)
동작구 어르신들께서는 건강한 일상생활을 위해 대상포진 백신이 소진되기 전, 빠르게 방문하셔서 무료 예방접종을 맞으시길 바랍니다.